2025년 6월 27일 강원도 평창 버치힐 컨트리클럽에서는 KLPGA 투어 대표 여름 대회인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가 화려하게 개막했습니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한 이 대회는 무더운 여름에도 선수들과 팬들의 열정으로 가득 찬 축제의 장입니다.
지난해 우승자와 감동의 순간
2024년 대회에서는 박현경 선수가 극적인 연장전 끝에 최예림 선수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박현경 선수는 마지막 18번홀에서 티샷이 나무를 맞고 러프에 떨어지는 아찔한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버디를 잡아내며 연장전에 진출했고 연장전에서도 기적 같은 샷으로 버디를 성공시키며 우승컵을 들어올렸습니다.
이로써 박현경 선수는 시즌 3승을 조기에 달성하며 많은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2025년 대회 개요 및 상금
올해 맥콜·모나 용평 오픈은 6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54홀 스트로크 플레이로 진행됩니다.
총 132명의 선수가 출전하여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대회는 SBS Golf, SBS 지상파, 네이버, 다음카카오, U+모바일tv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고 있어 많은 팬들이 실시간으로 경기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총상금: 10억 원
-우승상금: 1억 8천만 원
-우승 부상: 맥콜 3년 증정권, 버치힐 명예회원권, 300만 원 상당 주얼리 세트, 700만 원 상당 안마의자 등
-특별상: 파3홀 홀인원 시 벤츠 E200, 1캐럿 다이아몬드, 프리미엄 침대 등 다양한 경품
또한 ‘맥콜 존’과 ‘모나 용평 존’ 등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선수들의 티샷이 지정 구역에 안착할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되는 뜻깊은 행사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주요 출전 선수와 관전 포인트
이번 대회에는 디펜딩 챔피언 박현경 선수, 시즌 3승을 기록하며 상금·대상·다승 부문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예원 선수, 지난주 더헤븐 마스터즈 우승자 노승희 선수 그리고 방신실, 김민선, 이가영 등 KLPGA 스타들이 총출동했습니다.
특히 이예원 선수는 올 시즌 3승을 기록하며 상금 8억 원을 돌파, 2위 홍정민 선수와 큰 격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이예원 선수가 우승한다면 2023년 임진희 선수 이후 처음으로 시즌 4승을 달성하게 됩니다.
코스는 산악형 지형의 특성을 살려 러프 길이를 짧게 핀 위치도 선수들이 적극적으로 공략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어 많은 버디가 나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조직위는 우승 스코어를 15언더파 내외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박현경 선수의 우승 스코어는 13언더파 203타였습니다.
6월 27일 현재 경기 상황
대회 첫날인 27일 오전, 평창은 장마철 특유의 습도 높은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비교적 쉽게 세팅된 코스에서 공격적으로 버디 사냥에 나서고 있습니다.
오전 조 선수들의 경기가 한창 진행 중인 가운데, 상금 1위 이예원 선수, 디펜딩 챔피언 박현경 선수, 상승세의 노승희 선수 등이 초반부터 버디를 쌓으며 선두권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이예원 선수는 시즌 내내 안정된 아이언 샷과 퍼팅 감각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박현경 선수 역시 “좋은 기억이 많은 코스에서 즐겁게 플레이하며 타이틀 방어에 도전하겠다”고 각오를 밝혔습니다.
맥콜·모나 용평 오픈은 매년 극적인 명승부와 다양한 이벤트 그리고 선수와 팬이 함께하는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박현경 선수의 2연패 도전 이예원 선수의 시즌 4승 도전 그리고 신예들의 돌풍 등 다양한 스토리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첫날부터 치열한 선두 다툼이 이어지고 있는 만큼 주말 최종 라운드까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박진감 넘치는 승부가 기대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5 맥콜·모나 용평 오픈 with SBS Golf 지난해 우승자, 상금 대회 정보와 6월 27일 현재 경기 상황
반응형
반응형